CITS소식

2020 FAITH 박사학위 수여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본문

2020 FAITH 박사학위 수여식


FAITH_1.jpg



지난 9월 14일 코로나19로 인해 5월 부터 계속 연기되어 왔던 미국 FAITH 신학대학원 박사학위 수여식이 정부의 방역방침을 적극 따르면서 국내에서 조촐하게 개최되었다.


지난 5월 미국에서 성대하게 개최되고 받아야 할 박사학위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일정을 조율하여 9월이 되어서야 한국에서나마 수여식을 진행했다.


20여년을 넘게 알코올 중독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역을 하던 성기정 박사, 그리고 10여년 동안 중독전문 사역자로 헌신하는 장준현 박사가 바로 주인공들이다.


성기정박사는 중독자 배우자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한 논문을 써 통과가 되었고 장준현 박사는 대한민국중독치료 전문병원에 대한 실태와 민간 종교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중독 치유에 대한 비교 분석, 평가와 방향 제시를 중점으로 하는 논문을 써 좋은 성적으로 통과가 되었다.


이들은 모두 2016년 벌써 세 명의 중독 전문 교육(최정미) 상담학(박인자, 이미숙) 박사를 배출한,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독교 중독전문 비영리 사업기관인 CITS에 소속된 사역자들로 향후 후배들을 양성하고 중독자들과 그 가족들을 회복시키는데 더욱 힘써 사역할 것으로 기대가된다.


특히 성기정 박사는 자신이 알코올 중독자 배우자로서 수 많은 고통을 받으며 살아왔고 올해 64세의 나이로 그동안 경험하고 배운 중독에 대한 지식들을 총 망라하여 중독문제에 대한 것들을 논문으로 쓰고 학위를 취득한 경우라 향후 중독전문기관의 교수로 활동하는 것은 물론, 박사학위 취득 그 자체로 많은 중독가정의 배우자들과 가족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신저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 날 학위수여식은 송인성 학장의 사회로 진행하여 유석근 목사의 기도와 윤사무엘 총장의 설교와 학위 수여, 류재이 목사의 축사와 CITS 대표 김도형박사의 권면으로 진행되었고 최정식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중독전문 치유기관인 CITS 중독전문 치유 연구원에서는 미국 FAITH신학대학원 박사원과 미국 국제중독 전문가 라이선스 취득 교육 및 국내 알코올 중독 전문가 자격취득 교육과 가을학기 개강을 국내 코로나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상세 문의 ☎ 02-2682-2092 국제중독전문 연구원 행정원장 이미숙박사

기독교국제금주학교 홈페이지 ◆ www.cits.or.kr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1 무료상담

+ 최근글